부안군의회, 추석앞두..

 

지방정치행정/단체/기관사회/복지/환경교육/문화관광/체육경제/농수산업/농어민단체읍면소식오피니언전북도정향우소식우리마을 유래

전체기사

이석기 칼럼

칼럼-서림춘추

우리의 영웅

대담 / 인물

기획 / 특집

따따부따

특별기고

십승지몽유부안도

커뮤니티

오늘 주요행사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서림신문보기

생활정보

홈페이지/카페/블로그 홍보

맛있는집

개업 / 이전

팔고사고

홍보란

뉴스 > 오피니언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임병록칼럼- 광복절

2008년 08월 13일 [부안서림신문]

 

↑↑ 임병록/희망교회 목사

ⓒ 디지털 부안일보

광복 63주년을 맞이하였다. 일제는 1910년 한일합방 이후 36년 동안 우리나라를 식민지로 만들기 위해 온갖 탄압과 학살을 자행했다.

전쟁을 위하여 징용병으로 학도병으로 군인 위안부로 끌려가고, 모든 곡식을 공출시키고, 대두박과 압맥을 주었으며, 언론기관 봉쇄, 조선지리역사 강의 금지, 창씨개명, 조선어문폐지, 신사참배, 정치·경제·문화·종교 등 다방면으로 민족을 탄압하고 고문·투옥·추방·착취·학살을 쉬지 않고 단행했다.

결국 죗값으로 일제는 패망함으로 우리 민족은 해방되었다. 아! 잊으랴 어찌 우리 그날을…….감격 감격의 날이었다.

광복 63주년을 기념하면서 이런 다짐을 해본다. 조국의 광복이 있기까지 일제의 참혹한 침략 전쟁과 식민지 통치에 저항하며 독립운동을 했던 독립 유공자들…….조국의 광복을 위해 자신의 안위를 포기하며 죽음을 각오하고 싸웠던 분들의 은혜를 감사하며 잊지 않아야 하겠다.

또한 자유를 잃어서는 안되겠다고 다짐한다. 20세기에 세계를 침략 전쟁으로 어지럽게 만든 대표적인 두 나라가 있다. 독일과 일본이다.

아시아는 일본이 유럽은 독일이 피로 물들였다.

그런대 독일은 역사왜곡을 안한다. 독인은 진실을 밝히는 작업을 아주 열심히 해왔다.

베를린 중심지에 유대인 추모 공원을 만들어서 과거 잘못한 것을 사죄하며 다시는 이런일을 하지 않으려고 한다.

그런대 일본은 끝까지 역사왜곡을 하면서 자신들의 잘못을 감춘다. 죄악을 정당화 시키고 가르치고 있다. 그것은 다시 그런일을 하겠다는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

우리는 자유를 잃어서는 안된다.

우리는 철저히 준비하여 다시는 자유를 잃어서는 안되겠다고 다짐한다. 그리고 자유로운 나라에 살면서 자유를 누리지 못하고 압제되어 사는 자들의 자유를 위하여 살기로 다짐해 본다.

가난의 속박에 있는 자들의 자유함을 위하여……. 질병의 속박에 있는 자들의 자유함을 위하여……. 정신적 속박에 있는 자들의 자유함을 위하여……. 분열의 악순환에서 사는 자들의 자유함을 위하여……. 진력해야 한다.

우리 민족의 뼈에 사무친 죄는 서로가 하나되지 못하고 분열하는 일이다. 우리가 뭉치지 못하고 함께 손잡고 사는 지혜가 부족하고 자기를 희생할 줄 아는 용기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광복절 63주년을 맞이하여 감사하며 더욱 자유함을 누리는 나라가 되었으면 한다.

서림신문 기자  buanlove@korea.com
“밝고 희망찬 아름다운 부안을 위한 부안인의 신문”
- Copyrights ⓒ부안서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안서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많이본 뉴스

 

‘선생님의 교육활동! 신뢰하고 존..

제15회 행안면민의 날 성료

부안군립농악단, 제31회 임방울국악..

부안군문화재단, 제1회 부안 무경계..

온라인 흉기난동 예고범죄 예방 홍..

김현석 농민회장, 이웃돕기성금 100..

부안해양경찰서, 강력범죄 신속대응..

부안향교, 추기 문묘석전대제 봉행

부안해경, 유해화학물질 사고 대응 ..

청소년상담센터, 심리검사, 해석상..

회사소개 - 인사말 - 서림신문 기자의 자세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독자위원회 - 운영후원회 - 윤리실천요강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부안서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5-01-49812 / 주소: 전북 부안군 부안읍 번영로 177(2층) / 발행인·편집인·대표 : 이석기
mail: buannews@hanmail.net / Tel: 063-584-707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기
Copyright ⓒ 디지털 부안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