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코로나바이러..

 

정치&지방의회행정/단체/기관사회/복지/환경교육/문화관광/체육경제/농수산업/농어민단체읍면소식오피니언전북도정향우소식우리마을 유래

전체기사

커뮤니티

오늘 주요행사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서림신문보기

생활정보

홈페이지/카페/블로그 홍보

맛있는집

개업 / 이전

팔고사고

홍보란

뉴스 > 전북도정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카드 한 장으로 전북관광 O.K

2016년 11월 24일 [부안서림신문]

 

카드 한 장으로 전북관광 O.K
14개 시․군 한데 묶는‘전북투어패스’막바지 점검

ⓒ 디지털 부안일보

전북도가‘전북투어패스’를 중심으로 민선6기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전북형 관광‘토탈관광시스템’구축이 가시권에 들어섰다.
송하진 지사는 전북투어패스로 도내 14개 시․군을 연결하는 관광패스라인을 구축하기 위한 시스템, 이른바‘토탈관광시스템’구축사업에 대한 막바지 점검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전주시와 완주군의 시범사업을 거쳐 이를 도내 모든 시․군으로 확대하기 위한 최종 점검 작업이 한창 진행 중이라는 설명이다.
전북도는 각 시․군별 특화된 관광 명칭을 확정하고, 브랜드를 통합해 내년부터 전방위 관광마케팅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도는 지난 8월에 완료해 선포식을 가진‘한국체험 1번지, 전라북도’통합브랜드 개발과 14개 시․군 서브 브랜드 개발에 이어 내년 상반기 중에는 전북투어패스를 모든 시․군으로 확대 적용해 일반 관광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 같은 전북형 관광산업 육성정책인‘전북투어패스’는 이미 행정자치부의 정부 3.0 국민디자인 특화과제로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역관광활성화를 위한‘지역관광패스사업’도입 등 전국 관광모델로 부상해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전북도는 이미 지난 8월 토탈관광 전북투어패스 브랜드 선포식을 갖고‘전북투어패스’브랜드 개발의 의미와 전라북도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14개 시․군별 특화 브랜드를 각각 공개했다.

ⓒ 디지털 부안일보

‘전북투어패스’통합관광브랜드는 14개 시․군의 전통문화, 생태자원, 농산어촌의 자원적 특성을 고려하여 통합형 연계관광을 상징하는 대표 브랜드 개발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출발했다.
전북도는 이를 위해 지난해 9월 11~12일 이틀간 관광객, 지역주민, 전북도민 1,280명을 대상으로 의견수렴을 통해 전북투어패스에 담아야 할 요소는 물론 전북관광에 대한 인식, 기대이미지 등을 고려, 가장 한국적이면서 전북의 모습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하여 ‘한국체험 1번지 전라북도’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서림신문 기자  buanlove@korea.com
“밝고 희망찬 아름다운 부안을 위한 부안인의 신문”
- Copyrights ⓒ부안서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안서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부안군-전북대학교, 부안농생명힐빙..

동진면 궁월(弓月)마을

부안군, 친환경 차량구매 지원사업 ..

주민편익 제공 공영주차장 대폭 확..

올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2020년 친환경벤처농업대학 신입생 ..

상서면, 2층 면장실 ‘상서면 사랑..

“수산물, 안심하고 드세요!”

전북도, “2020 농민이 행복한 농촌..

부안해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

회사소개 - 인사말 - 서림신문 기자의 자세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독자위원회 - 운영후원회 - 윤리실천요강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부안서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5-01-49812 / 주소: 전북 부안군 부안읍 번영로 177(2층) / 발행인·편집인·대표 : 이석기
mail: buanlove@korea.com / Tel: 063-584-707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기
Copyright ⓒ 디지털 부안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