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코로나바이러..

 

정치&지방의회행정/단체/기관사회/복지/환경교육/문화관광/체육경제/농수산업/농어민단체읍면소식오피니언전북도정향우소식우리마을 유래

전체기사

커뮤니티

오늘 주요행사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서림신문보기

생활정보

홈페이지/카페/블로그 홍보

맛있는집

개업 / 이전

팔고사고

홍보란

뉴스 > 경제/농수산업/농어민단체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4월 ‘이달의 수산물’ 주꾸미·꽃게 선정

2016년 03월 30일 [부안서림신문]

 

4월 ‘이달의 수산물’ 주꾸미·꽃게 선정

ⓒ 디지털 부안일보

부안군은 불포화지방산과 DHA가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주꾸미와 양질의 단백질이 주성분인 꽃게를 4월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발표했다.
주꾸미는 ‘봄 주꾸미, 가을 낙지’라는 말이 있듯이 봄철 기력충전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동의보감에 ‘성질이 평하며 기와 혈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간장, 신장을 보호하고 해독한다’고 쓰여 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줘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줘 고혈압이나 뇌졸중 등 혈관계 질환의 예방에 효과적이다.
주꾸미에 많은 타우린은 피로를 회복시키는 작용을 하고 철분과 인 성분이 빈혈을 개선해준다. 주꾸미의 먹물은 항암효과가 있어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준다.

ⓒ 디지털 부안일보

꽃게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양질의 단백질이 주성분이며 지방이 적어 맛이 담백하고 소화가 잘되므로 성장기 어린이나 회복기 환자에게 좋다.
라이신의 함량이 풍부해 곡류를 주식으로 하는 우리나라 사람에게 영양적인 보충가치가 높다.
4월 이달의 수산물은 부안수협몰(www.buansuhyup.co.kr)과 부안상설시장, 곰소수산물판매센터, 격포항수산물센터를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고 신선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부안군은 지역특산물 및 제철 수산물의 판로 확대를 통한 어민들의 소득 향상 등을 위해 2016년부터 매월 이달의 수산물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서림신문 기자  buanlove@korea.com
“밝고 희망찬 아름다운 부안을 위한 부안인의 신문”
- Copyrights ⓒ부안서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안서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회사소개 - 인사말 - 서림신문 기자의 자세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독자위원회 - 운영후원회 - 윤리실천요강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부안서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5-01-49812 / 주소: 전북 부안군 부안읍 번영로 177(2층) / 발행인·편집인·대표 : 이석기
mail: buanlove@korea.com / Tel: 063-584-707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기
Copyright ⓒ 디지털 부안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