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위도 앞바..

 

정치&지방의회행정/단체/기관사회/복지/환경교육/문화관광/체육경제/농수산업/농어민단체읍면소식오피니언전북도정향우소식

전체기사

커뮤니티

오늘 주요행사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서림신문보기

생활정보

홈페이지/카페/블로그 홍보

맛있는집

개업 / 이전

팔고사고

홍보란

뉴스 > 읍면소식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변산면-변산농협-농가주부모임, 맞춤형 복지 사례관리 후원 협약

2018년 07월 11일 [부안서림신문]

 

변산면-변산농협-농가주부모임, 맞춤형 복지 사례관리 후원 협약
상호교류와 협력으로 취약계층 보호 및 지역사회 복지 증진

ⓒ 부안서림신문

변산면사무소(면장 유인갑)는 지난달 27일 변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변산농협 신왕철 조합장, 그리고 농가주부모임 김효숙 회장과 맞춤형 복지 사례관리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변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은 맞춤형 복지허브화 후원연계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사회안전망 구현을 위한 방안에 대한 논의를 중점으로 이루어 졌다.
이날 협약은 변산면 지역에 분포해 있는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복지사회를 만들기 위해 취약계층을 발굴하여 후원을 연계하는 등 사례관리 업무를 협조하고 추진하여 사례관리대상자의 복합적인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고자 마련되었다.
이에 따라 세 개 기관단체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지원과 함께 대상자의 정서적·심리적 안정과 건강상태에 따른 효율적인 대처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사례관리 대상자의 복합적인 욕구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주기적인 사례회의를 개최하고 업무를 공유하여 복지대상자의 삶의 질 향상과 신속한 사회복지 서비스 체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왕철 변산농협장은 “지역사회 사례관리 복지사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변산 면사무소와 후원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효숙 농가주부모임회장도 “좋은 사업을 통해 뜻 깊은 일을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여건이 되는 한 계속해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변산면사무소 유인갑 면장은 “앞으로 지역사회 내 상호협력체계와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의 취약계층에 희망을 전하고,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림신문 기자  buanlove@korea.com
“밝고 희망찬 아름다운 부안을 위한 부안인의 신문”
- Copyrights ⓒ부안서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안서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회사소개 - 인사말 - 서림신문 기자의 자세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독자위원회 - 운영후원회 - 윤리실천요강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부안서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5-01-49812 / 주소: 전북 부안군 부안읍 번영로 177(2층) / 발행인·편집인·대표 : 이석기
mail: buanlove@korea.com / Tel: 063-584-707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기
Copyright ⓒ 디지털 부안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