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소만 갯벌, 위도 ..

 

정치&지방의회행정/단체/기관사회/복지/환경교육/문화관광/체육경제/농수산업/농어민단체읍면소식오피니언전북도정향우소식우리마을 유래

전체기사

커뮤니티

오늘 주요행사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서림신문보기

생활정보

홈페이지/카페/블로그 홍보

맛있는집

개업 / 이전

팔고사고

홍보란

뉴스 > 교육/문화관광/체육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온라인 TV, 방송, VOD를 도서관에서 만나다

2019년 02월 28일 [부안서림신문]

 

온라인 TV, 방송, VOD를 도서관에서 만나다
부안교육문화회관 디지털자료실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도입

부안교육문화회관(관장 김성화)은 이달부터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영상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문화회관 디지털자료실에서는 기존에 DVD 군내 대출 반납 형태로 영상 정보를 제공하였으나, DVD 제작 산업의 쇠퇴로 출시되는 영화 편수가 감소되고, 이용자들에게 최신 영화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의 문제점을 갖고 있었다. 또한 한정적인 DVD 수량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구입하지 못해 해결책을 모색하게 되었다.
이에 교육문화회관은 온라인 콘텐츠 제공을 위한 서비스 도입을 구상하였고, 도내 공공 도서관에서는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란, 기존 방식의 이용자에게 DVD를 대출해주는 형태가 아니라, 국내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 등 70여개의 채널과 VOD(Video on Demand) 및 영화 등을 서비스하는 콘텐츠 플랫폼이다.
대략 20만종 이상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 EBS(교육방송), 시사교양, 해외 다큐, 인문학 자료까지 시청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콘텐츠들이 매일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최신의 영화와 애니메이션 등을 감상할 수 있어 디지털자료실의 이용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문화회관에서는 매주 토요일 3시에 영화를 상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well-made 영화들을 추가하여 상영할 계획이다.
김성화 관장은 “부안교육문화회관이 군민들께 질 높은 교육과 문화를 제공하는 장소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림신문 기자  buanlove@korea.com
“밝고 희망찬 아름다운 부안을 위한 부안인의 신문”
- Copyrights ⓒ부안서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안서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회사소개 - 인사말 - 서림신문 기자의 자세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독자위원회 - 운영후원회 - 윤리실천요강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부안서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5-01-49812 / 주소: 전북 부안군 부안읍 번영로 177(2층) / 발행인·편집인·대표 : 이석기
mail: buanlove@korea.com / Tel: 063-584-707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기
Copyright ⓒ 디지털 부안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