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님의 뽕 축제..

 

정치&지방의회행정/단체/기관사회/복지/환경교육/문화관광/체육경제/농수산업/농어민단체읍면소식오피니언전북도정향우소식우리마을 유래

전체기사

이석기 칼럼

칼럼-서림춘추

우리의 영웅

대담 / 인물

기획 / 특집

따따부따

기고

커뮤니티

오늘 주요행사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서림신문보기

생활정보

홈페이지/카페/블로그 홍보

맛있는집

개업 / 이전

팔고사고

홍보란

뉴스 > 오피니언 > 기고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박지모기고-캠핑장 안전수칙 준수로 힐링을 떠나자 !!

2019년 07월 26일 [부안서림신문]

 

박지모기고-캠핑장 안전수칙 준수로 힐링을 떠나자 !!

ⓒ 부안서림신문

본격적으로 여름철을 맞아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우리나라 캠핑 인구는 약 500만 명으로, 이제 대표적 여가 생활로 자리를 잡았다.
캠핑 인구가 증가하는 것과 동시에 크고 작은 캠핑장 안전사고 역시 증가해 안전수칙 준수의 필요성이 요구된다.
그럼 즐겁고 안전한 캠핑을 보내기 위한 안전수칙에 대해 알아보자.
첫 번째로 날씨 체크다. 특히 여름철에는 기후변화가 심해 낮에는 맑고 저녁에는 폭우가 쏟아지는 경우가 있으니 인터넷이나 뉴스를 통해 캠핑을 즐기는 동안 날씨 체크는 필수다.
두 번째로 텐트는 불에 매우 취약하므로 불을 사용 할 때는 텐트와 일정거리를 유지하고 주변에 소화기를 비치해 둔다. 불을 피워 조리를 한 경우에는 잔불까지 완전히 제거하고 충분한 시간동안 관심을 기울여야 화재 발생을 막을 수 있다. 휴대용 가스레인지 사용 시 가스레인지보다 큰 불판이나 냄비는 열을 반사시켜 부탄가스를 과열·폭발 시킬 수 있으니 적당한 크기의 조리 용기를 사용한다.
세 번째로 텐트 고정 줄에 걸리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야간에 텐트 고정 줄에 걸려 넘어지는 사고가 많이 발생해 야광줄을 사용하거나 밝은 색상의 손수건을 줄에 묶어 두는 것이 좋다.
네 번째로 야영장은 벌레가 많기 때문에 벌레에게 물리면 즉시 비눗물로 씻어주고 항히스타민제 연고를 발라주는 것이 좋다. 만약 벌에 쏘였을 경우 신용카드 등으로 피부를 밀어 침 제거 후 환부는 얼음찜질 등으로 차갑게 하는 게 좋다. 그리고 캠핑을 하다 보면 찔리거나 베이는 상처를 입는 경우가 많으므로 파상풍 예방접종은 반드시 해야 한다.
이외에도 전기제품을 사용하기 위한 릴선이나 케이블은 누전차단기가 설치된 제품을 사용하고 비가 오면 즉시 전원을 차단한다. 캠핑장은 한적한 교외나 산에 위치한 경우가 많으므로 소화기와 구급함은 항상 캠핑장비와 함께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즐거운 마음으로 떠나는 캠핑에 자칫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위험요소가 우리 가까이 도사리고 있다. ‘설마, 별일이야 있겠어’라는 안일한 마음은 버리고 첫 번째로 ‘안전’을 생각하는 캠핑을 실천할 때 안전사고도 예방하고 기분 좋은 캠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부안소방서 방호구조과장>

서림신문 기자  buanlove@korea.com
“밝고 희망찬 아름다운 부안을 위한 부안인의 신문”
- Copyrights ⓒ부안서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안서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제3회 모항 썸머 페스티벌 성황리 ..

2019 변산 바다로 페스티벌 성료

부안군 희망복지지원단, 민간자원 ..

한여름 붉게 물든 백일홍’

부안군, 2019년 상반기 군민만족도 ..

국민MC 송해, 부안 위도주민 ‘자선..

치매안심센터 개소, 치매예방 관리 ..

부안농협, 고령 조합원 대상 ‘행복..

부안군 2019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자매도시 광명시 방문 양파 직거래..

회사소개 - 인사말 - 서림신문 기자의 자세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독자위원회 - 운영후원회 - 윤리실천요강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부안서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5-01-49812 / 주소: 전북 부안군 부안읍 번영로 177(2층) / 발행인·편집인·대표 : 이석기
mail: buanlove@korea.com / Tel: 063-584-707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기
Copyright ⓒ 디지털 부안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