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위도 앞바..

 

정치&지방의회행정/단체/기관사회/복지/환경교육/문화관광/체육경제/농수산업/농어민단체읍면소식오피니언전북도정향우소식

전체기사

커뮤니티

오늘 주요행사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서림신문보기

생활정보

홈페이지/카페/블로그 홍보

맛있는집

개업 / 이전

팔고사고

홍보란

뉴스 > 경제/농수산업/농어민단체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보안면 유천뜰서 올해 첫 벼베기 실시

2018년 08월 30일 [부안서림신문]

 

보안면 유천뜰서 올해 첫 벼베기 실시
고광웅씨 농가 조생종 수확

ⓒ 부안서림신문

부안군의 올 첫 벼베기는 지난 18일 보안면 유천뜰에서 이뤄졌다.
올 첫 벼베기 수확 작업은 보안면 유천리 고광웅씨(내유천 이장)의 농가로 수확면적은 약 1300㎡이며 품종은 진부53호라는 조생종이다.
고씨는 “예년과 달리 가뭄과 폭염 등으로 농업재해가 우려됐으나 행정의 적극적인 현장행정 지도로 알곡 수확량은 전년대비 크게 차이가 없어 추후 벼 수확에도 많은 소득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도 이날 벼베기 수확 현장을 방문해 농가를 격려하고 콤바인을 직접 몰며 일손을 돕는 등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이 자리에서 권 군수는 “유례없는 폭염과 가뭄으로 농민들의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다”며 “앞으로 벼 수확이 아무 탈 없이 잘 이뤄져 모든 농민들이 풍년을 맛보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백산면 허제영씨(광덕마을 이장)도 지난 22일 죽림뜰에서 벼베기를 시작했다.
백산면의 첫 벼수확 작업은 백산면 죽림리 일원으로 수확면적은 약 1.2㏊로 품종은 호반벼라는 조생종이다.
허씨는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태풍이 상륙하기 전에 수확예정일보다는 일주일 먼저 벼베기를 실시했고 말했다.
유인갑 백산면장은 이날 벼 수확현장을 방문해 농가를 격려하며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없도록 대비를 철저히 해달라”는 당부를 잊지않았다.
이어 유 면장은 “유례없는 폭염과 가뭄으로 농민들의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다”며 “모든 농민들이 자연재해 없이 풍년을 맞이하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림신문 기자  buanlove@korea.com
“밝고 희망찬 아름다운 부안을 위한 부안인의 신문”
- Copyrights ⓒ부안서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안서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라온아파트 시공.시행사-입주예정자..

부안여고 오희망 학생, 전국 중고생..

6․25참전유공자 국립호국원 ..

제2회 부안 계화유채쌀 축제 그리고..

부안상설시장, 추석명절 코리아세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역사를 찾..

제13회 국무총리배 세계바둑선수권..

내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 2..

한가위맞이 온정의 손길 이어져

‘명절산타’ 주청규씨

회사소개 - 인사말 - 서림신문 기자의 자세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독자위원회 - 운영후원회 - 윤리실천요강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부안서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5-01-49812 / 주소: 전북 부안군 부안읍 번영로 177(2층) / 발행인·편집인·대표 : 이석기
mail: buanlove@korea.com / Tel: 063-584-707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기
Copyright ⓒ 디지털 부안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