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소만 갯벌, 위도 ..

 

정치&지방의회행정/단체/기관사회/복지/환경교육/문화관광/체육경제/농수산업/농어민단체읍면소식오피니언전북도정향우소식우리마을 유래

전체기사

커뮤니티

오늘 주요행사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서림신문보기

생활정보

홈페이지/카페/블로그 홍보

맛있는집

개업 / 이전

팔고사고

홍보란

뉴스 > 교육/문화관광/체육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제14회 서림신문해맞이축제 성료

2019년 01월 09일 [부안서림신문]

 

“2019년은 나의 것” 제14회 해맞이축제
2000여 군민 대성황 화합다져

ⓒ 부안서림신문

새해 첫날 부안군민 화합을 기원하는 ‘부안군민 해맞이 축제’인 ‘제14회 2019서림신문썬키스페스티벌’이 지평선에서 맑게 떠오른 새해와 함께 성대하게 치러졌다.
부안서림신문(대표 이석기)이 주최하고 서림신문썬키스페스티벌추진위원회(위원장 김석철) 주관으로 부안읍 주공1차아파트 옆 썬키스로드에서 치러진 새해맞이 행사는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불구 20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2019년 1월 1일 아침 7시. ‘2019년은 나의 것이다’라는 주제아래 열린 이날 행사는 1시간여 동안의 짧은 시간에도 불구 각종 프로그램으로, 참여 군민들을 감동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 부안서림신문

행정이나 기관단체의 지원없이 순수 민간주도의 연례행사로, 지난 2006년부터 14회째 치러진 이날 해맞이축제에서는 새해 첫 태양을 보기위해 행사장을 찾은 군민들에게 따뜻함을 선사하기 위한 서림신문축제추진위원회의 정성이 곳곳에 배여 군민들의 칭송이 자자했다.

ⓒ 부안서림신문

이날 해맞이 축제에서는 옹기산악회(회장 김재희)의 떡국 대접은 물론, 사회단체와 개인들의 자진 참여로 군민들에게 따끈한 차와 군밤, 어묵, 계란, 사탕, 가래떡, 세뱃돈 등을 나누는 정성이 베풀어졌다.
이 같은 나눔행사를 함께한 부안수협(조합장 김진태), 한국해상풍력(대표 이봉순), 옹기산악회, 민주평통부안군협의회(회장 임기태), 아리울항공(대표 박철현), 부안읍주민센터 낭주풍물단(단장 김호철), 웃는돼갈비(대표 김연만), 중앙디지털샾(대표 김성우), 부안로타리클럽(회장 박준호), 와이즈멘 부안클럽(회장 서기주), 부안성결교회(목사 최삼순), 부안떡집(대표 추혜연), 부안읍자율방범대(대장 황현대), 한화생명(김경옥 팀) 등이 참여 군민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 부안서림신문

이같이 새해첫날 훈훈함이 물씬 배어있는 축제의 본 행사에 앞서 진행된 참여군민 서로가 인사를 나누는 신년인사회에서는 부안읍주민자치센터 낭주풍물단의 풍악속에 군민간 서로 악수를 나누며 복을 빌어주었다.
본 행사 첫 번째 순서로 치러진 ‘5분 소원명상’시간은 유명 성우의 멘트로 엮어진 내레이션이 곁들여져 참여자들에게 감동을 안겨준 가운데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소원의 글 풍선 띄우기’에서는 어린이에서 할아버지 할머니에 이르기까지 새해 소원을 적은 풍선을 띄우므로서 군민 모두가 하나임을 다시한번 보여주었다.

ⓒ 부안서림신문

특히 아리울항공의 경비행기(조종사 박철현)가 연막을 뿜어대며 축하비행을 연출해 참여군민들의 환호를 불러일으키며 축제의 절정에 이르게 했다.

ⓒ 부안서림신문

‘2019m 걸으며 소원빌기’에 이어 돼지띠 어린이들을 비롯한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단체세배와 함께 치러진 한국해상풍력의 ‘행운남’ ‘행운여’ 추첨에서는 당첨자가 참여자들의 박수속에 각각 복돈 50만원씩을 지급받았으며 이들 행운남 행운여는 “2019년 첫날 행운남과 행운여로 추첨된 것만으로도 행복하다”며 “복돈은 좋은일에 쓰겠다”고 밝혔다.

ⓒ 부안서림신문

뿐만아니라 부안터미널앞 중앙디지털샾에서는 이날 행사에 참여한 초등생 어린이 40여명에게 세뱃돈을 나눠주고 “미래의 꿈나무로 튼튼하게 자라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이 자리에서 김석철 제전위원장과 서림신문 이석기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2020년 1월 1일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날 것을 바라며 “2020년 새해맞이 행사는 더욱더 짜임새 있고 감동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 부안서림신문


ⓒ 부안서림신문

서림신문 기자  buanlove@korea.com
“밝고 희망찬 아름다운 부안을 위한 부안인의 신문”
- Copyrights ⓒ부안서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안서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한국암웨이 미래재단 설립

부안읍 주민자치센터 문인화반, 각..

자연담은 부안참뽕 트리트먼트 개발..

전북 서해안권 세계지질공원 추진‘..

농협부안군지부, 주말맞아 농촌일손..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초등 과일간식지원 사업, 학생̷..

부안군, 공공실버주택 입주자 모집

제12회 다문화 어울림축제 부안서 ..

야외 활동 시 살인진드기 주의 당부..

회사소개 - 인사말 - 서림신문 기자의 자세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독자위원회 - 운영후원회 - 윤리실천요강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부안서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5-01-49812 / 주소: 전북 부안군 부안읍 번영로 177(2층) / 발행인·편집인·대표 : 이석기
mail: buanlove@korea.com / Tel: 063-584-707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기
Copyright ⓒ 디지털 부안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