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림신문 창간 34돌 ..

 

지방정치행정/단체/기관사회/복지/환경교육/문화관광/체육경제/농수산업/농어민단체읍면소식오피니언전북도정향우소식우리마을 유래

전체기사

커뮤니티

오늘 주요행사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서림신문보기

생활정보

홈페이지/카페/블로그 홍보

맛있는집

개업 / 이전

팔고사고

홍보란

뉴스 > 사회/복지/환경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부안청년UP센터, 개관 1주년 기념 부안 청년축제 개최

2022년 11월 23일 [부안서림신문]

 

부안청년UP센터, 개관 1주년 기념 부안 청년축제 개최

부안군은 부안청년UP센터 개관 1주년을 기념하고 청년들의 2022년 활동을 공유하는 2022 부안 청년축제 ‘흥청망청(흥해도 청춘, 망해도 청춘)’을 오는 26일 부안청년UP센터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부안청년단체 ‘잇(EAT)다’가 주최하고 청년축제기획단을 구성해 청년들이 기획부터 행사 실행까지 추진해 의미가 남다르다.
축제는 흥청망청 버스킹 콘테스트, 이종호 문화기획자가 진행하는 레크리에이션, 체험부스(타로, 페인스페인팅, 나비액자 만들기 등), 문화통신사와 함께하는 청년들의 소망을 담은 이야기 등 청년이 주인공이 돼 주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부안청년들의 1년을 돌아보는 성과공유 시간, 청년단체․청년 소상공인들의 홍보․판매 부스인 청년마켓, 부안청년UP센터 인근 유휴공간을 활용한 야외 방탈출 등이 준비돼 있다.
특히 청년들의 소소한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토크쇼에서 위로와 격려를 받고 싶은 청년들, 소소한 자랑대회 버스킹 신청은 부안청년톡의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버스킹과 사연을 제출해 준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 축제 홍보 및 참여 인증샷을 SNS 후기에 올리면 청년활동UP포인트를 부여받고 상품권 지급을 신청할 수 있으니 축제에 직접 참여하고 홍보해 보는 것도 또 하나의 팁이다.
군 관계자는 “청년들이 직접 만들어 나가는 청년축제를 군민 모두가 즐기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진행하고 부안청년UP센터가 청년들의 문화·교육의 중심의 역할을 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림신문 기자  buanlove@korea.com
“밝고 희망찬 아름다운 부안을 위한 부안인의 신문”
- Copyrights ⓒ부안서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안서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회사소개 - 인사말 - 서림신문 기자의 자세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독자위원회 - 운영후원회 - 윤리실천요강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부안서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5-01-49812 / 주소: 전북 부안군 부안읍 번영로 177(2층) / 발행인·편집인·대표 : 이석기
mail: buannews@hanmail.net / Tel: 063-584-707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기
Copyright ⓒ 디지털 부안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