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림신문 창간 34돌 ..

 

지방정치행정/단체/기관사회/복지/환경교육/문화관광/체육경제/농수산업/농어민단체읍면소식오피니언전북도정향우소식우리마을 유래

전체기사

커뮤니티

오늘 주요행사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서림신문보기

생활정보

홈페이지/카페/블로그 홍보

맛있는집

개업 / 이전

팔고사고

홍보란

뉴스 > 행정/단체/기관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부안군, 부안사랑상품권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2022년 11월 23일 [부안서림신문]

 

사용자 편의 제공 및 가맹점 결제수수료 부담 완화
부안군, 부안사랑상품권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부안군이 22일부터 부안사랑상품권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상품권 사용자는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든 간편하게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지원하게 될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는 휴대폰 QR코드 결제를 비롯해 삼성페이를 연계한 결제 서비스다.
다만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는 삼성전자 핸드폰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에 한해 지원되며, 기존 사용하고 있는 상품권 카드 대신 상품권 체크카드를 신규로 발급해야 한다.
삼성페이 결제서비스 이용을 위한 상품권 체크카드 신규발급은 ‘고향사랑페이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삼성페이 결제서비스는 카드단말기가 설치된 가맹점이라면 모두 사용가능하나, QR결제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가맹점을 모집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군은 22일부터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는 29일부터 QR결제 가맹점을 모집해 12월중 QR결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따라, 군은 올해 안에 전체 가맹점의 10%인 240개소에 대해 QR결제 서비스 가맹점 가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내년까지 50%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QR결제 가맹점은 상품권 사용에 따른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카드 상품권을 사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카드수수료(1~3%)를 줄일 수 있어 소상공인의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서림신문 기자  buanlove@korea.com
“밝고 희망찬 아름다운 부안을 위한 부안인의 신문”
- Copyrights ⓒ부안서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안서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회사소개 - 인사말 - 서림신문 기자의 자세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독자위원회 - 운영후원회 - 윤리실천요강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부안서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5-01-49812 / 주소: 전북 부안군 부안읍 번영로 177(2층) / 발행인·편집인·대표 : 이석기
mail: buannews@hanmail.net / Tel: 063-584-707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기
Copyright ⓒ 디지털 부안일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